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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아녀입니다.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볼텐데요. 우선 지방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대한민국 국민의 4대의무중엔 납세의 의무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지방세지요. 지방세란 지방자치단체가 쓰기 위해 지역주민으로부터 징수하는 세금으로 각 특별시나 광역시, 도, 군의 행정기관에서 부과, 징수하며 상하수도나 도로 및 소방 등 지역주민들이 사용하기위해 내는 세금을 말합니다. 그렇게 내는 지방세를 우리는 세목별로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1.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민원 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민원 24 홈페이지를 검색해주세요. 민원 24 홈페이지에서는 생활에 필요한 각종 증명서의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자주찾는 민원이 바로 뜨는데요. 두번째줄 오른쪽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클릭해줍니다. 




3. 아이디, 공인인증서, 비회원, 복합인증등 4가지로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셔도 공인인증서는 꼭 필요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네가지중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4. 로그인을 하시면 바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 가 있는 부분은 정확히 기입하시고, 특히 과세물건지 주소선택은 꼭 등록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고, 과세목록 창에서 과세대상을 선택해주시고, 수수료 890원을 결제 해주시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어렵지 않으니 참고 하셨다가 필요하신 분들은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우아녀였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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